스팀 게임 가족공유 하는 방법(조건 정리)
본문 바로가기
GAME/GAME review OR information

스팀 게임 가족공유 하는 방법(조건 정리)

by 행복한세상의라니 2021. 2. 1.
반응형

1. 스팀 게임 공유 방법 알고 갈 사안

유료로 구입한 스팀 게임을 가족 공유하는 방법에 대한 조건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공유되는 사람은 가족이 아니더라도 친구면 가능한데 라이브러리 공유를 시키는 방법이 조금 까다로워서 공유하는 방법과 공유 시에 알아야 되는 사항에 대해서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한 가지는 공유를 했다고 해서 동시에 게임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유료로 구입한 스토리 게임이나 싱글 게임을 다 즐기시면 친구나 가족에게 해보라고 권유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게 맞아 보입니다.

밑에서는 스팀 게임 공유 시에 알고 가야 될 안내사항을 정리하고 이제 순서로 들어가겠습니다.

현재 공유 가능한 라이브러리가 없는 상태

2. 스팀 설정 들어가기

자신의 게임을 공유하기 위해서 먼저 설정을 하는 거라 공유해 줄 아이디로 먼저 로그인을 합니다. 스팀 설정은 스팀 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보면 STEAM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설정 버튼이 있다. 설정에서 가족을 들어가게 되면 친구 추가돼있는 친구에게 공유해 줄 수 있는데 지금 현재는 다른 로컬 계정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뜹니다. 공유 시에는 스팀 상태를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상태로 해놓는 게 편하실 겁니다.

3. 스팀 친구 추가 후 공유 설정(한 장 요약)

친구 추가를 하면 이런 화면이 뜨게 되는데 맞는 아이디를 찾아서 공유를 시키면 됩니다. 가장 왼쪽 상단 빨간 박스를 누르면 설정이 나오고 설정을 누르고 가족을 누른 뒤에 친구 추가가 돼있는 아이디를 빨간 박스 두 개처럼 체크를 시키면 됩니다. 이렇게 적합한 계정이 나오려면 공유 받으려는 아이디에서도 "이 컴퓨터와 라이브러리 공유 허용"이 체크가 돼있어야 합니다.

4. 공유받을 아이디에서 공유할 게임 요청

4번까지는 아직 공유 계정을 받으려는 아이디입니다. 위의 사진에서 라이브러리를 보면 공유 가능한 게임이 대여라는 단어가 뜨는데 눌러서 공유 요청을 하면 아래와 같이 요청 메시지가 뜨게 되고 요청을 실행하면 됩니다.

차라리 사고 말지라는 핀잔을 들으면서 굳이 권한 요청을 하면 됩니다. 요청을 끝내고 나면 공유를 해주려고 했던 아이디의 메일에 공유를 승인하냐는 메일이 도착해있습니다.

5. 공유 승인 메일에서 승인하기

공유를 해주려고 했던 아이디 가입할 때 사용한 메일 쪽으로 가족 공유 요청이라는 메일이 오게 되고 보낸 컴퓨터의 이름과 맞는지 확인한 다음에 사용했던 완료를 누르면 이제 다 끝났습니다. 

상태를 보면 인증된 컴퓨터에 인증이 되어있고 공유를 하기 싫으면 여기서 인증 취소라는 단어를 누르게 되면 스팀 게임 가족 공유를 취소하게 됩니다.

6. 게임 공유를 하기 위해 알아야 될 사항

6.1 공유자가 공유한 게임을 하고 있으면 게임 실행이 불가능하다.

6.2 공유한 게임을 사용 중에 공유자가 들어와 그 게임을 실행하면 5분 뒤에 꺼진다고 알람이 뜨고 5분뒤에 꺼진다.

6.3 공유 5개의 계정과 10대의 컴퓨터까지만 공유 가능합니다.( 다른 사용자나 장치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그전 연동돼있는 걸 인증 취소를 해야지 스팀 게임 공유가 된다.

6.4 공유가 가능한 게임만 가능한데 무료 게임은 공유 대상이 아닙니다.

6.5 스팀 아이디 상태가 온라인으로 표시되어 있을 때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게임이 공유가 안됩니다)

6.6 이렇게 알려주어도 안된다는 분들은 절대 못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 때 여러 가지 이것저것 눌러보면서 공유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팀에서 만들어 놓은 공유 시스템이 생각보다 많이 쓸 것 같지만 막상 해보면 제한이 걸리는 느낌에 결국은 검은 소같이 구입을 하고 있지만 예전과 달리 게임 가격이 비싸지고 있고 생각보다 이건 구매하기에는 너무 아까운 게임을 친구나 누군가가 구입을 했다면 빌려서 게임하는 시스템을 사용할 때 적절한 거 같습니다.

배틀그라운드나 같이 즐겨야 되는 멀티 게임은 이런 방법으로 즐기기에는 별로인 거 같고 스토리 게임, JPRG 등의 게임이 제일 좋은 거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실제로 해보시면 된다는 분 들도 있고 안된다는 분들도 꽤나 있어서 제 글을 보시고 천천히 따라 해 보시고 고 그래도 안된다면 다른 분들의 글도 참고해서 시도해서 성공하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