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수준 시정 조치 처리 방법
본문 바로가기
MY BLOG Information

페이지 수준 시정 조치 처리 방법

by 행복한세상의라니 2021. 8. 24.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나 에드센스를 사용하다 보면 페이지 수준 시정 조치 경고 메일이 날아올 수 있습니다. 오늘 있었던 페이지 수준 시정 조치에 대해서 처리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왜 발생했는지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간단하게 알아낸 것만 알려드리겠습니다.

 

1. 페이지 수준 시정 조치 처리방법

  • 메일에 페이지 수준 시정 조치 경고 메일을 받습니다.
  • 에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계정" 누릅니다.
  • "정책 센터"를 누릅니다.
  • 문제가 있는 사이트를 눌러서 더보기 합니다.
  • 페이지 문제의 광고 게재 상태에 이유를 확인합니다.
  •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아니요"로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구글 에드센스에서 정한 정책에 반하는 행동을 하거나 신고를 당하면 발생하는 문구로 문제가 되는 페이지가 있으면 그 페이지에 광고 게재가 되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문제가 계속 발생되면 광고 게재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해결해야 하는 문제에 아니요로 되어있으면 딱히 어떤 행동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광고가 게재되는 건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문제 되는 단어나 선정성, 폭력성이 있는 단어나 중독이 될 수 있는 용어를 사용했을 때 이런 문제가 발생합니다. 전자담배에 대한 글을 작성했는데 페이지 수준 시정 조치 메일이 5일 정도 있다가 발송되었습니다. 즉시 삭제를 하고 광고에서 제외하는 페이지에 올려놨는데 아직 12시간이 지났는데 문제 된 페이지는 에드센스에서 아직 남아있습니다. 며칠 더 기다려보고 확인해보겠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될만한 이유가 없고 저 단어가 다른 블로거들도 다쓰는 단어인데 제한이 걸린 건 문제가 있어 보이긴 합니다. 문제를 발생시키는 게 싫어서 삭제를 진행했는데 이런 페이지 수준 시정 조치 경고가 발생된 건 화가 나긴 합니다.

 

페이지 수준 시정 조치의 처리 방법은 페이지를 삭제하거나 비공개, 에드센스 설정에서 그 페이지에 대한 광고 게재를 안 하게 URL 주소를 넣어서 제외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