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GLB 250 시승기
본문 바로가기
CAR

벤츠 GLB 250 시승기

by 행복한세상의라니 2021. 4. 28.
반응형

벤츠의 SUV 중에 B클래스인 GLB 250의 시승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그전까지는 GLA윗단계는 GLC밖에 없었지만 작년 하반기부터 GLB가 국내 출시되어 BMW X3와 X2 사이 가격의 차량입니다. GLA는 CUV 중에서도 해치백에 가까웠다면 GLB는 확실하게 SUV의 포지션입니다.

 

1. BENZ GLB 정보

1. 제원(220 / 250 4 matic)

  • 연비 11.5~10.5km
  • 변속기 자동 8단
  • 마력 190~224hp
  • 토크 30.6~35.7kg.m 
  • 제로백 8.1~6.9초
  • 전장 4650mm
  • 전륜구동

벤츠라는 메이커를 구입하기에는 가격이 제일 큰 걸림돌이 대부분입니다. A클래스나 GLA를 구입해보려고 할 수는 있겠지만 독일 3사의 엔트리 모델을 구입하는 것은 모양새가 나지 않는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 가격에 국산 차량 풀옵션을 산다는 이야기를 듣기에 비슷한 가격대라서 그렇습니다.

 

GLB는 GLA와 GLC사이에 꼭 필요했던 모델이었습니다. GLA를 사기에는 쿠페 모양의 가족적이지 않은 차량이고 GLC를 타기에는 너무 비쌌기 때문에 그 사이의 SUV 모양새의 모델이 필요하긴 했습니다. GLC는 거의 7천만 원 이상 비용을 지불해야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세단으로는 E클래스까지 구매할만한 가격이라 많이 비쌉니다.

 

GLB를 확실한 SUV의 형태로 나왔기 때문에 가족이 이용할만한 벤츠가 나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GLB 220은 5천만 원 중반 정도의 가격에 형성이 되어있는 점도 흥미로운데 X3보다 적은 금액입니다.

 

2. 인테리어

일체형 계기판이 들어간 신형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다 놓았고 BENZ의 트레이드 마크인 엔비 언트 라이트도 있습니다. 오디오도 생각보다 저음이 강한 노래에 틀기에 적합한 오디오입니다.

 

2. GLB 운전 재미

시승 차량은 GLB 250으로 GLB 중에서는 제일 하이트림입니다. 224마력에 35.7 토크 제로백 6.9초가 제원상으로 나옵니다. 개인장비로 실측을 했을 때는 7.4초가 나왔습니다. 크기는 투싼 정도의 크기에 위와 같은 스펙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빠릿빠릿한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2.1 국도 주행

국도 주행에서의 단 한 가지의 문제는 높은 차체로 인한 좌우 피칭이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SUV에서 좌우 피칭이 생기면 멀미가 나는데 GLB는 그 정도까지는 아니고 앞뒤 출렁임 보다 좌우의 흔들림이 더 있다는 정도입니다. 생각보다 SUV 치고는 라운딩 코스를 잘 돌았지만 막 재미가 느껴질 정도는 아니고 한계치까지 몰고 가면 하체가 힘들어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국도 주행에서 SUV로 재미있게 탔던 건 BMW의 X시리즈인데 그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가족이 없을 때 체감상 시원한 가속력과 꽤나 버텨주는 움직임은 벤츠의 전륜구동이 많이 성장을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벤츠에서는 GLA부터 전륜구동의 차량을 만들었고 지금까지 몇 년밖에 안 지났지만 이 정도의 느낌을 내는 건 역시 벤츠다.

 

2.2 도심 주행

도심에서 타기에 넉넉한 성능과 터보랙이 가속페달을 밟으면 초반 부분에 있긴 하지만 추월 기동을 하는 데는 문제없이 잘됩니다. GLA를 기반으로 만든 차량이지만 SUV형태를 가지고 있어서 무게가 더 나가고 높이 때문에 기동이 문제 있을 것으로 봤지만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3. 총평

벤츠 답지 않은 고급적이면서 우아한 느낌이 아닌 정말 가족들을 위한 넓은 실내와 운전자도 원하는 만큼 성능을 뽑아낼 수 있는 이런 차량은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에는 너무나 실용적인 차량이다라고 평가를 한다.

 

단점으로는 외부 소음이 들어오는 점이 생각보다 큽니다. 이점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다른 단점은 반자율 주행 기능이 테슬라 정도가 아니라서 구입을 한다면 한동안은 반자 율주 행보 조장치 정도로만 몇 년간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제 점점 자율주행의 단계가 올라가는데 현재의 차량에 달린 주행장치를 몇 년간 사용하다 보면 이제 혁명적인 자율주행장치가 나오고 나면 아쉬움이 남을 거 같습니다.

 

벤츠 GLB를 시승해 봤는데 벤츠 답지 않게 가족적인 차량을 만들어냈다. 아래 단계의 220은 250 정도의 만족할만한 수준의 퍼포먼스는 아니지만 도심 주행 정도만 하는 정도라면 부족함이 없는 수준입니다. 벤츠에서 사고 싶은 차량이 나왔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주행 부분적이 아닌 실용적인 부분적으로는 만점을 주고 싶습니다.

반응형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기차로 변한 자동차 시장과 구입 시기  (0) 2021.04.29
푸조 E208 시승기  (0) 2021.04.28
캐딜락 CT5 시승기  (0) 2021.04.27
아우디 A4 (가솔린) 시승기  (0) 2021.04.27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트림 시승기  (0) 2021.04.26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