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시즌 선수 평가
본문 바로가기
GAME/피파 온라인

EBS 시즌 선수 평가

by 행복한세상의라니 2021. 10. 10.
반응형

피파온라인 4 EBS 시즌 선수들 여러 명의 간단한 평가를 하겠습니다. 이후에 각 선수들 마다 상세한 선수 평가를 하고 오늘은 간단하게 평가를 합니다. EBS 시즌 카드가 나오면서 대장급 선수들이 나왔는데 이후에는 각 시즌별 선수별 티어 표도 작성해보겠습니다.

 

1. EBS 시즌 선수들 평가

1.1 EBS 굴리트

EBS 굴리트는 이전 MC 굴리트의 상위 호환으로 공격적으로 사용하는 굴리트 중에서는 최고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패스마스터가 없지만 패스는 1 티어 최고이고 중거리, 박스 안에서 골 결정력은 수치가 낮아도 체감은 최고입니다. 처음 MC 호나우두처럼 충격의 선수이고 현재 공격수 중에서는 1 티어를 넘어선 0 티어로 보면 됩니다. 7차 패치 이후에는 타깃맨이 유행을 하겠지만 헤더 수치가 제일 높기 때문에 다음 패치에서도 0 티어로 봐도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이콘 위에 굴리트라는 느낌이 듭니다.

 

1.2 EBS 발락

건장으로 바뀌면서 움직임이 굼뜨다는 생각을 하지만 수미에 발락을 둔다면 EBS 발락이 더 잘 어울립니다. LH 발락 때의 단단함의 상 휘호 환으로 제일 체감이 많이 되는 건 어깨를 넣어서 뺏는 건 0 티어라고 봐야 됩니다. 레이카르트처럼 긴 발로 뻗어서 뺏는 게 아닌 몸을 비비면서 뺏는 선수들 중에서는 단연 최고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MC 발락은 CAM에 더 어울리고 수미로 쓰면 EBS 발락은 최고의 선택입니다.

 

1.3 EBS 베컴

그냥 노스탤지어 베컴을 쓰는 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노스탤지어 베컴과 EBS 베컴의 속력 가속력이 4 정도 차이가 나는데 노스탤지어 베컴은 은카를 가면 속력이 110이 되는데 EBS 베컴은 110을 넘지 않기 때문에 달리기가 빠른 요즘 사용하기에는 어렵습니다. EBS 베컴이나 노스탤지어나 스태미나가 약하고 속력도 낮은데 이점이 없어서 중미에 두기도 속력이 빨라야 되는 RM에 두기도 애매합니다. 크로스는 정말 좋습니다. 커브가 높아서 크로스가 같은 팀 머리에 바로 올라가는데 7차 패치 이후에는 그나마 쓰기 좋을 것 같긴 합니다. 하지만 수비도 애매하고 속력도 낮아 크로스 이점과 감성을 제외하고는 1인분 할 것으로 생각하고 쓰기에는 좋은 선수들이 많습니다.

 

1.4 EBS 지단

EBS 지단이 나오기 전에는 지단도 감성 값이 많았다면 중거리 패왕 수준의 선수입니다. 사용한다면 은카까지 가는 걸 추천하는 이유는 속력 가속력이 5 카가 되어야지 110을 넘습니다. 요즘 피파는 선수의 속력 가속력이 최소 110은 되여야지 쓸 수 있기 때문에 은카를 쓴다면 아이콘 지단의 바로 밑의 성능을 볼 수 있습니다. 상대팀에서 공격수로 사용하는 특이한 경우도 본 적이 있는데 공을 받으면 중거리로만 디렉트로 넣어진 경기도 있습니다. 은카를 쓴다면 CAM에서 상당히 좋은 선수입니다.

 

1.5 EBS 레이카르트

그냥 MC레이카르트 4 카 이상 쓰는 게 좋습니다. EBS 레이카르트가 밸런스가 2가 높아지긴 했지만 MC 레이카르트 4 카 이상을 쓰면 딱 밸런스 100 이상이기 때문에 MC가 급여도 낮고 공격 수치와 속도도 더 나아서 굳이 EBS로 올리지 않아도 됩니다.

 

1.6 EBS 앙리, 토레스

둘 다 삐용이를 달고 침투를 시키면 상당히 좋은 선수들입니다. 결국은 이전 시즌들보다 능력치가 높아서 좋아진 건 당연하지만 속력이 확실히 높아져서 1 카~3 카 사이에도 속력을 120까지 맞출 수 있어서 상당히 메리트가 있다. 1 티어 공격수와 짝을 맞춰서 배치를 하려면 앙리와 토레스를 써도 되지만 1 티어 공격수가 있는데 제외하고 이 둘을 쓰는 건 아쉽긴 하다.

 

1.7 EBS 말디니

급여가 남으면 수비수 상위 티어인 LH말디니 보다 좋다. LH 말디니가 0 티어에서는 내려왔지만 바란과 라모스, 반 다이크, 말디니 이렇게 4명은 AI가 다르게 설정이 돼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최고의 수비수다. LH말디니의 AI에 EBS말디니는 전체 능력치가 올라가고 약점으로 불리던 속력 가속력도 조금 올라가 LH말디니가 EBS 말디니 1 카와 비슷한 속도를 보여준다. EBS 말디니 3 카 이상이나 은카까지 쓸 수 있다면 사용하는 거 추천한다. AC밀란을 하는 분이라면 무조건 넣어야 되는 수비수다.

 

1.8 EBS 피를로

아이콘부터 다른 시즌까지 전체 피를로를 써봤지만 모든 피를로가 별로 좋지 않다. 감성 값이라는 이야기가 맞는 말이다. 활동량이 높은 선수인 프티나 에시앙 같은 선수를 좋게 평가를 하지만 중원에서 활동량이 높아서 효율이 좋다. 하지만 피를로는 공격수 자리까지 침범해서 들어가는데 상대의 역습 상황에서 속력이 낮아 마음만 활동적인 선수가 된다. 상대 역습에 따라가지 못해 결국은 빈 공간이 생기고 다른 선수들이 그 공간을 메우게 되면서 수비에 구멍이 생기게 된다. 아이콘부터 전체 시즌이 이점 때문에 사용을 추천을 하지 않는다. 속도가 너무 낮으면 피파온라인에서는 사용하기 어렵다.

 

피파온라인 4 선수 평가

피파온라인 EBS시즌은 생각보다 은카까지 되어야지 쓸만한 선수들이 많습니다. 의도적인 것 같은데 은카가 되어야지 속력 가속력이 110까지 되는 선수들이 많습니다. 선수들을 +5까지 성능을 보고 캐미까지 받는 걸 계산해서 최소 110 이상은 맞추는 게 제일 중요한 팁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GAME > 피파 온라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파온라인4 CP시즌 주요 명단  (0) 2021.10.13
EBS 굴리트 상세 평가  (0) 2021.10.12
피파온라인5 개인적인 예상  (0) 2021.05.22
피파4 강화 확률표 체감 정리  (0) 2021.03.29
피파 모바일 단점과 리뷰  (0) 2021.03.21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