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브라우저 사용 시 컴퓨터 튕김 현상
본문 바로가기
IT Information

엣지 브라우저 사용 시 컴퓨터 튕김 현상

by 행복한세상의라니 2021. 7. 25.
반응형

엣지 브라우저 사용 시 컴퓨터가 멈춰버리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롬이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는다고 하는데 엣지 브라우저도 메모리를 상당히 사용합니다. RTX 그래픽카드 사용하는 본 컴과 서브 컴에도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엣지 브라우저의 문제라고 판단합니다.

 

1. 엣지 브라우저 사용 시 컴퓨터 튕김 현상

컴퓨터가 멈춰버리는 현상이 엣지 브라우저라는 걸 알아내기가 힘듭니다. RTX 1070, RTX 1060, 라데온 그래픽 카드까지 다 같이 발생한 것으로 보아 엣지 브라우저의 문제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가 멈춰버려서 튕기는 현상은 메모리 부족으로 컴퓨터가 멈추는 현상으로 판단됩니다.

 

엣지브라우저-컴퓨터-튕김
엣지 브라우저 튕김 현상

사진에서 보면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는다는 크롬으로 블로그 글을 쓰고 있어서 창을 3개 띄워놓은 상황이고 엣지로는 영상을 하나 틀어 놓은 상황입니다. 엄청 높은 메모리를 잡아먹고 있습니다. 필자가 판단하기로는 상시 메모리 상황을 체크한 건 아니지만 크롬 튕김 현상처럼 엣지도 메모리를 한순간에 높게 잡아먹는 걸로 보입니다. 그래서 튕김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판단합니다.

 

2. 컴퓨터 튕김 현상 해결책

필자도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다른 브라우저를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튕김 현상이 발생하기 시작한 컴퓨터에서는 해결책은 없습니다. 그래픽카드가 오버되어서 튕기는 현상이 아닌 걸로 보여 메모리를 더 늘려서 방어하는 방법은 임시방편입니다. 엣지 브라우저를 제외한 메모리를 많이 안 잡는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튕기는 현상이 브라우저에서 영상을 볼 때 하드웨어 가속으로 보고 있다면 풀어보시고 반대의 상황도 만들어서 실험해보기를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