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피파온라인 4 훈련 코치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피파온라인 4의 훈련 코치 시스템이 새로 생긴 거라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많을 텐데 어떤 시스템인지 한 번에 봐도 이해되게 설명하고 이 중에 꼭 쓰는 훈련 특성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훈련 코치는 선수 고유 특성처럼 룬 같은 걸 장착하는 건데 코치를 통해 룬을 증가시키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 피파 온라인 훈련 코치에 사용하는 CP 모으기
피파온라인4 훈련코치를 영입이나 업그레이드하는데 허용하는 제화는 CP입니다. CP를 얻는 방법은 두 가지 방법밖에 없습니다.
- 1.1 레벨 업하면 주는 CP 50 박스
- 1.2 한주에 한번 주는 미션(구단주의 보람 400, 650)
- 1.3 팀 관리 에이전트에 훈련 코치 교환 의뢰 (남은 코치들 갈아서 CP 랜덤박스로 교환)
이 세 가지 루트밖에 없는데 이 중에 가장 효율적인 건 구단주의 보람이 제일 효율적입니다. 레벨업 하면서 주는 CP 박스를 모으기 위해 리그 시뮬레이션으로 받는 걸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비효율적입니다. 마음 편하게 한주에 미션 깬다고 생각하시면 1050의 CP를 매주 모으실 수 있습니다.
2. 피파온라인4 훈련 코치 모집
훈련 코치 영입을 하기 위해 모집을 가게 되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간단하게 설명하면 코치들을 영입을 해서 채용 팅에 별을 올리게 되면 더 높은 별을 가진 훈련 코치가 나오게 되는 원리이고 선수들의 능력을 올려주는 훈련 특성이 3개까지 되려면 별 3개짜리 코치를 써야 됩니다.
우선 첫 번째로 훈련 코치 모집에서 고용하고 새로 고침을 해서 3명을 고용을 합니다. (450CP 사용)
훈련 코치 관리에 들어가면 영입한 훈련 코치에 성장과 전직을 할 수 있는데 여기가 중요합니다.
성장은 코치가 가지고 있는 훈련 특성의 성능을 올리고 원하는 훈련 특성이라면 착용은 훈련 코치 배정에서 자신에게 맞는 선수에게 착용합니다.
전직은 성장을 다 올린 코치만 전직이 가능합니다. 코치가 가지고 있는 훈련 특성을 삭제되고 헤드 헌터로 전직하면 채용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별 3개짜리 훈련특성 두 개를 가진 코치를 고용하는 게 목표기 때문에 그 아래 단계 코치들은 마음에 드는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다 전직할 거라서 안 쓰는 걸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목표는 훈련특성 2개에 원하는 능력치를 가진 코치가 목표입니다.
3. 채용팀 관리
훈련 코치 3명을 고용하고 전직을 시키면 채용팀 헤드코치로 변환되어 ABC 팀 중에 편성이 가능합니다.
위에 사진에서 A 팀은 등급 1개인 코치를 3명을 넣어 등급이 3이 되어있고 B 팀은 등급 1의 코치를 한 명 넣어서 등급이 1인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훈련 코치 모집에 가게 되면 A 채용팀은 별 2개인 코치를 B 채용팀은 별 1개인 코치를 발생시켜서 그중에 영입이 가능합니다.
위에 모집 능력을 보시면 알기 쉬운데 더 쉽게 설명해 드리면 2등급 헤드헌터 3명을 A 팀에 편성시키면 합쳐서 6개의 등급이 되어 모집 가능 훈련 코치 등급은 별 3개를 가지고 훈련 특성 2개를 가진 코치를 영입 가능하게 됩니다.
여기까지 오시면 최소한의 피파온라인4의 훈련 코치 영입까지 준비는 다 되었습니다. CP를 모아서 새로 고침을 해서 원하는 별 3개에 훈련 특성 2개를 가진 코치를 영입하면 되겠습니다.
4. 5성 훈련 코치
4성 헤드코치 3개를 모아서 5성 훈련 코치를 뽑을 수 있고 5성 코치는 3개의 훈련 특성을 가지고 있고 각각 5 레벨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스페셜 코치는 3개의 훈련 특성에 스킬을 10 레벨까지 올릴 수 있지만 높은 레벨에 레벨업 실패도 있기 때문에 5성으로 다 맞추고 난 다음에 여유를 가지고 스페셜 코치를 영입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5. 필요한 훈련 특성
필요한 훈련 특성은 각 캐릭터마다 다르게 장착할 수도 있고 포지션별 고정 훈련 특성을 장착하는 분들도 있고 해서 더 자세한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번에 포스팅하도록 하고 간략하게 이해할 수 있게 이야기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피파온라인4를 즐기시면서 훈련특성 장착은 자신의 취향대로 해도 되는 몇 안 되는 자유도 있는 시스템이라 본인 스타일대로 하셔도 그게 정답일 수도 있습니다.
두 가지 정도로 방향성을 보자면 내 선수의 좋은 점을 더 보안을 할 것인가 아니면 부족한 점을 보안할 것인가 선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커뮤니티나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1 티어 특성도 있는데 플레이하면서 어떤 부분이 부족했던 선수가 있다면 특성으로 보안해 주고 본인의 속이 편안해진다면 그게 1 티어입니다.
지금 현재 1 티어라고 하는 특성으로 추천해드리지만 또 변할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4.1 공격수 특성 추천
- 침착하게 골 찬스 만들기, 침투 패스 후 바로 침투, 침투 요청 즉각 응답
4.2 윙이나 사이드 공격수 특성 추천
- 전력질주 숙달, 왼쪽(오른쪽) 측면 노려라, 능숙한 몸싸움, 크로스 향상
4.3 공격형, 중앙 미드필더 특성 추천
- 침투 쓰루패스 향상, 쓰루패스 향상, 로빙 쓰루 패스
4.4 수비형 미드필더
- 스탠딩 태클 향상, 쓰루 패스 향상, 재정비
4.5 센터백
- 능숙한 몸싸움, 스탠딩 태클 향상, 재정비
4.6 풀백
- 재정비, 좌측(우측) 수비 강화
4.6 골키퍼
- 중거리 슛 방어, 근거리 슛 방어
이렇게 해서 피파온라인4의 훈련코치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다음에 기회가 되면 총정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직은 구현이 안 되어있는 거 같은데 패치로 업데이트돼서 별 3개 이상이면 훈련특성을 더 줄 수도 있다고 보는데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별 3개까지는 기본적으로 올리고 5개까지는 느긋하게 올리는 걸 추천드립니다.
피파온라인4에서는 훈련코치를 통해 고유 능력의 전문화를 이끌어 내고 다양성을 추구하기 위해서 만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복귀 유저나 처음 하는 분들은 개념 자체가 조금 어려워서 모를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으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GAME > 피파 온라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파4 강화 확률표 체감 정리 (0) | 2021.03.29 |
---|---|
피파 모바일 단점과 리뷰 (0) | 2021.03.21 |
피파온라인4 실금강화 하는 방법 (0) | 2021.03.18 |
피파온라인4 신고 정리 (0) | 2021.03.13 |
피파온라인4 515팀컬러 총정리 (3) | 2021.03.07 |
댓글